[홍콩] 홍콩 유심 콘센트 가이드북 할인쿠폰 홍콩 팁 TIP

ES blog
728x90
반응형

홍콩준비-1



홍콩여행 준비하기


이번 홍콩여행을 준비를 하면서

많이 준비할것들은 없었는데

그래도 준비했던걸 써 볼까 합니다




[홍콩유심]


우선 유심을 준비를 하면서

대부분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것이 있구나 싶었어요


저는 해외를 많이 다니지는 않았지만

해외시 통화는 그리 많이 필요하지 않았답니다

대부분 연락하는것은 카톡이라..


이번에도 도시락과 유심중에

고민하다가 홍콩은 걸어다니고

그리고 쇼핑할것이 많기에

소지짐을 최소화 하기위해

유심을 선택했어요


유심은 종류가 많지만 자기에 맞게

선택하는게 중요한데 저는 아래와같이

제가 필요한것을 중점으로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첫째 4박5일의 일정중 쓸데없이 낭비일정 없이


둘째. 데이터가 넉넉한것


이렇게 2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했어요

홍콩은 마카오랑 같이 일정을 잡는것도있고

유심은 대부분 홍콩 마카오 같이 잡혀요


3일 5일 7일 이렇게 많은데

검색을 하면은 많이 나옵답니다

서두에 말한거 처럼 저는 통화유심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만약 필요하다면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을 이용할 생각과

음식점에서 메뉴선택 검색

또한 음식점 검색

구글 지도로 내 위치 확인등

데이터가 많이 필요로 하여

데이터유심을 선택했어요


아마도 대부분 이렇지 않을까 싶어요

구글지도를 볼때도 데이터가 필요해요

그래서 4기가의 용량과 끝나면 3G무제한의

용량이 있는 유심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물론 로밍이있지만 저는 언제나

가성비를 생각을해서


홍콩준비-2



다른것도 마찬가지겠지만 주의 할건

유심을 끼면 바로 데이가 시작되니

출국하고 나서 끼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건 중요한점

꼭 꼭 유심을끼고 자동으로 되는것도 있지만

통신사 잡아야되는것을 스샷이나 이미지를

저장해 놓아야되요


검색해서 잡아야지 생각하다가는

큰일 납니다


이전에 괌을 갔다가 이처럼 아니라게

생각했다가 힘들었답니다


홍콩준비-3

이런것을 꼭 저장해 두세요

이번에 샀던 유심은 써있었지만

괌여행시에 구매했던 유심은

이런 이야기가 없어서

숙소에 도착해서

숙소와이파이 잡고 검색해서

통신사를 잡았답니다


외국에서 갑자기 핸드폰도 안되면

뭔가 불안해지더라구요

호텔 주소도 기억 안나고

영어도 기억이 안나고

난감해서 곤란했답니다

꼭 준비하세요




[멀티콘센트]


미주향만 가다보니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했던

돼지코만 사용했었는데

이번에는 멀티콘센트를 준비했어요


이건 팁으로 숙소가 호텔이면

영어가 자연스러우시면

호텔 데스크에서 멀티콘센트를

대여할수있답니다.


하지만 저는 어자피 필요할텐데

구매하자 였답니다

낭비벽은 아니에요

ㅋㅋㅋㅋㅋ

저의 구매 조건은 이러했어요


첫째. 정리가 쉬어야 한다


둘째. USB충전 있어야 한다


셋째. 안전해야 한다


첫째의 이유는 1년에 한두번 가잖아요

갔다오면 어딘가에 보관해야 하는데

보관해서 마구 굴러다니지 않아야

된다고 생각했어요


보관함이나 어딘가에 있어서 바로

쓸수있어야 한다 먼지 껴있나

이런게 아니라 딱 그녀석만 챙기면 되는

홈.. 서술이 힘이드는데

존재감(?!) 있는 아이템이길 바랬죠

1회용이 아닌 괜찮은...


둘째는 실용성이었어요

앞의 내용과 비슷하지만 생각외로

충전할것들이 많더라구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카메리, 노트북

이렇게만 해도 4개인데

언제나 호텔에는 저녁에 들어가게 되고

한번에 충전할려고 멀티탭이 필요하고

그래서 저는 USB충전 단자가 있는

충전선만 챙겨가면 되는 간편한

녀석을 생각했어요


전력이 불안한 나라는 그리 많지않지만

어느 블로그를 보고 조금 놀랍 답니다

호텔에 머무르는데 번개가 쳐서

전기가 터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노트북을 충전중이었고

노트북이 고장났는데 호텔과 분쟁이

있었고 결국 보상은 받지 못하고

국내 들어와서 자비로 수리 했다는

블로그 글을 본적이 있어서.

대비할수 있는 녀석이 있을까 했답니다


검색을 하다보니 가격은 조금 있지만

제생각에 모든것이 부합하는 아이템을

찾아 구매 했답니다


홍콩준비-4

만족했어요

스마트폰 충전기를 따로 챙겨가지 않아도 되고

케이블선만 챙겨가면 스마트폰,

보조배터리까지 충전할수있고

스마트폰 2대 보조 배터리 1대

카메리 충전까지 할수있어서

대 만족 이었습니다


그리고 퓨즈가 있어서 과전압 발생시

퓨즈가 중간에서 걸러주어서

제 소중한 노트북까지

지켜줄수있어서 저는 만족이었답니다  


절대 광고아니에요

(제 돈 주고 구매한 후기 이에요)


-- 버바팀 여행용 5포트 5.6A 해외 멀티 플러그 아답터 충전기 --




[가이드 북]


있으면 좋고 없어도 되는 지도

그리고 가이드북 하지만

택배비만 결제하면

가이드북을 무료로 받을수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ㅋㅋㅋㅋㅋ

전 바로 신청하죠 ㅎㅎㅎㅎ


홍콩관광청에서 가이드북을

배포해요 신청하고

택배비만 내면 되요


http://www.discoverhongkong.com/kr/index.jsp



홈페이지 아래로 쭉내리시면



홍콩준비-5


그리고 이벤트 페이지에

가끔씩 여러가지 이벤트까지 하는데

이벤트에는 저는 날짜가 맞는게 없어서

아무것도 못했답니다...

또르륵.....


유심이벤트 호텔이벤트...

어찌 이벤트 신청 날짜가 

이렇게도 빗겨가는지..

눈물이.....


홍콩준비-6

위에서 받은 사진들인데 가이드북, 지도, 쿠폰북

이렇게 받았는데 쿠폰북은 거진 필요가 없어요

필요할수도 있으니 잘챙겨서 보세요

저는 안했지만 쿠폰북에 타이청 베이커리

쿠폰이 있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추가TIP]


그리고 또한 가이드북의 다른 팁

IFC몰에서 안내데스크에 방문하면

가이드북을 받을수 있어요


홍콩준비-7


이 가이드 북의 장점은 

IFC내의 기화병가에서

15% 할인을 받을수 있다는겁니다


여행 선물들을 사가야 한다면

기화병가에서 구매하는것도 좋을꺼 같아요

홍콩은 물가가 비싸고 이리저리 사게되면

엄청 소비를 하게 되는데

설물이라도 실숙있게 한다면 좋잖아요

선물로 좋은 기와병가를 저렴하게

구입한다면 현명한 소비!!

제니쿠키 너무 비싸요...

나중에 검색해서 알아서

또 눈물이....

또르륵......



여행 준비 알차게 해서 

다들 즐거운 여행되시기를~



제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이모티콘-1

(로그인 없어도 되요 구걸구걸)

728x90
반응형

이미지 맵

프로필

Chatterer

주관적이고 냉정한 소신 맛집 블로거, 일상과 여행을 같이합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