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송탄부대찌개 & 강릉꼬막비빔밥 한번에!!

ES blog
728x90
반응형

빨강부대찌개-1



매우 주관적인 평가는 : ★☆☆



( 맛이 없고, 맛의 가치가 없다면 포스팅 안해요 )


( 별은 개인적인 판단 레벨 입니다 )



[수원] 송탄부대찌개 & 강릉꼬막비빔밥



친구와 이틀동안 신나게 놀고 

친구를 배웅해주러 

수원역으로 출발 ~


기차시간은 오후 4시라 

점심을 먹어야 해서

수원역 맛집을 폭풍검색

송탄부대찌개로 먹기로 결정


인터넷으로 찾아보다가 보니 

예전에 수원에 있는 

송탄 이나경 부대찌개집에서 

오빠랑 엄청긴 줄을 서서 

엄청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이나경 부대찌개는 아니지만 

비슷한 퀄리티가 기대되어 

친구한테 이곳을 가자고 

추천했어요.

여기도 그곳의 맛이여야 할텐데 ~

 

유명한 줄서서먹는 맛집들이 

한곳에 다있네요 

강릉꼬막 비빔밥도 

맛있겟드아 ㅠㅠ 


길거리 걷다가 눈에 확 띄는 

곳이였어요 

멀리서도 아 저곳 이야~ 

알수있었죠 


빨강부대찌개-3




입장을 위해서

정문으로 가보니


빨간색 문이 엄청 

강렬하네요 


뭔가 문에서 느껴지는 

빨간색의 아우라가...


난 빨간맛이야

말하는게 들리는거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빨강부대찌개-4


요즘 요런 

강렬한 네온사인들이 

너무 이쁜거 같아요 


너무 사고싶은 아이에요 

부대찌개 요거 말고 


저도 박나래님의 

나래바 처럼 

저의만의 

네온으로다가 ㅋㅋ


오늘은 부대찌개 

내일은 꼬막비빔밥 

이란 신박한 문구네요 


그런데....

오늘 다 먹으면 

안되나요 ?ㅎㅎ

오늘 다 먹고 싶은데 ㅎㅎ


빨강부대찌개-5


가게내부가 넓어서 인지 

테이블이 많이 있었어요 

손님이 있어서

 

사진을 잘 찍지 못햇죠 ㅠㅠ

그래도 점심시간 이라서 

그런지 손님들이 꾸준히 

오시더라구요 


그래도 다른 맛집처럼 

웨이팅줄은 있지 않았네요 

웨이팅줄이 길어야 

진정한맛집이죠


ㅎㅎㅎ 하지만 너무 

길면 싫답니다


빨강부대찌개-6


노랑부대찌개와 

빨강부대찌개가 있는데 


노랑부대찌개는 

평일점심메뉴 

한정메뉴라서 

2인 기본 16000원 이에요


저렴하기는한데 

여기 부대의 포인트인

테두리에 햄들이 들어가지가 

않는다는 슬픈현실......


다른 사리들을 

추가해야할거같은

필링이 다가와 


저희는

빨강부대찌개
(20000원)으로 

결정했어요


부대찌개는 

햄으로 승부해야죠 

진하고 걸죽한(?!)국물을

만들어 주는 햄이 있어야죠


빨강부대찌개-7


빨강부대찌개-8

꼬막비빔밥

너란아이 

강릉엔 다시 가기 힘드니

꼭 너는 먹으러 

다시와주리 ~~~ㅎㅎ 


그래도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보다

훠얼씬 ~~~

가격이 착하네요


강릉엄지네는 

꼬막비빔밥이 후덜덜한 

에누리 없는 35000원의

사악한가격 이였어요


후덜덜 

강릉 엄지네에서 

4시간정도의 웨이팅후 

꼬막비빔밥과 육사시미를 

시켯죠

 

오래기다렸으니 

가격 상관 안하고 

두가지들 전부 시켜서 

둘이서 엄청 먹었던 기억이..


엄청 오래기다렸으니 

보상을 받겟다는

마음가짐으로 

또 말이 길어졌네요 

허허허;;;;


빨강부대찌개-9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 ,오뎅볶음 ,콩나물무침

요렇게 3가지가 나와요 


뭔가 조금 아쉽지만...

부대찌개는 뭐 

찌개만 있어도 되죠 뭐~


아쉬운 생각은 마음만..

비교는 안되지만

다른곳은 샐러드라도 나오는데

느끼함 부대찌개에는

샐러드와 같이 해줘야 하는데


이건 개인취향이고 ㅎㅎ

본 메뉴만 맛이 있다면..

아무거나 상관없죠


빨강부대찌개-10


빨강부대찌개-11


빨강부대찌개-12


밥도 두공기 나오구요 ㅎㅎ

찌개의 영원한 단짝이자

그리고 모든 식사의 

기본이되는 흰쌀밥


물론 면류도 있지만..

한식의 기본이 되는

쌀밥이 나와 줘야죠 ㅎㅎㅎ


근데 사람도 없는데

너무 성의 없는...

사장님이 없어서 그런건지...


너무 성의 없는

형식적인 밥과 반찬 툭툭....

아무것도 아닌거에 차가움과

서운함이 느껴지는...


밥먹으로 온게 죄는 아닐텐데..

아니면 밥먹으로 온것이 

알바 입장에서 그렇게 싫은건지..


행동과 실천에는

목적이 있는 행동이 

기반일텐데...


뭔가 너무 귀찮은듯한

너무 성의없는 서빙이었죠..

번화가에 많이 있는...


빨강부대찌개-13


친절함(!?)이없는 서빙에도

우리의 배고픔을 절대

이길수 없기에 그리고

우린 열정 가득한

먹방을 해야 하고


먹방에는 추가재료가 있어야죠

이벤트로 SNS 에 올려서 

라면 사리 한개

득템!!!!!


라면사리를 받기위해 

열심히 또 

사진을 찍고 있죠 


SNS 이벤트로는

라면이나 음료 둘중에 하나 

선택할수 있어요


그래서 라면사리로 겟!!!!


빨강부대찌개-14


우리의 부대찌개가

잘 있나 열쒸이 끓고 있나

열어보고싶은데 


열지 말라는 당부가 있어서

못열구 있는중이에요 

사....진....을 찍어야하는데

블로그 할려면....


소심한 저는 그냥 

보고만 있는 중이에요 

(눈치 많이 보고사는 1인 )

ㅋㅋㅋ


빨강부대찌개-15


그래도 끓고 있을때 

한컷찍었어요

열어보진 못하고

냄비를 한컷 ㅎㅎㅎ


육수와 함께 보글보글 

햄들이 정갈하게 테두리에 

옹기종기 놓여 있네요 

2인분 인데 푸짐해 보이네요 


가운데 치즈는 

하트모양이라고 했는데

하트로는 보이지 않고

노란애만...


그리고 치즈는 점점 

흐물흐물해지고 마는 ..ㅠㅠ

내 하트 ㅠㅠ

 

치즈로 인해 사진으로 비주얼이 

더 살아나는 느낌이네요 


빨강부대찌개-16



예쁘고 아름다운 비주얼을

눈으로 확인 했으면

이제 눈말고 

입으로 먹기 위해


햄들을 맛있게 먹기 위해

양면 다 익으라고 

햄을 뒤집뒤집 ~~ㅋㅋ


시원한 맛을 내는 파도 

많이 들어있어서 

파 덕분에 개운할거 같네요


동그란 햄 말고도 

소세지와 ,비엔나와 

동글동글 간고기까지


부대찌개의 키 포인트!!! 

그리고 주인공인 

맛있는 모듬햄들이 

냄비에서 보글보글 

열일중 이시네요 

ㅎㅎ



빨강부대찌개-17



육수에 모든햄이 보글보글

더 끓여져서 인지

진해진 국물의 맛은

부대찌개에 품격이 더해지고


큼직큼직한 파로인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의

젠틀함이 더해져서


국물만으로도 하트 뿅뿅

반할꺼 같은데

거기에 고기의 탄력적인

식감을 만들어 주는

동글동금 간고기와

 

눈으로 맛있고 입으로 행복한

햄이 풍미를 더해줍니다

ㅎㅎㅎㅎㅎ 


빨강부대찌개-18


사실 저는 야채를 잘 먹지 않지만 

부대찌개의 햄과 함께 해서 

같이 먹게 되니

 

더욱 더 느끼 하지 않고 

개운한 느낌이 더욱 나는것 같은 

느낌 아닌 느낌을

느끼게 되네요


이벤트로 득템한 라면사리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는

빠질수 없는 존재지요


빨강부대찌개-20


라면에서 나오는 기름의맛이

국물을을 좀더 맛나게 

만들어 주고


배가 어느정도 채워지니

쌀밥과 반찬에서

매너리즘을 느껴

지루함을 느껴질때쯤


라면사리의 면이 

부대찌개의 국물에 

잘익어 다시한번 식욕을

자극하며 다가오는데


한껏 입에 후르륵

소리를 내면서 면치기를 

해주며 마무리를 ㅎㅎㅎㅎ

와우~~ 배부르다 ㅎㅎ


빨강부대찌개-21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32

지번 : 매산로 2가 36 1층

031-252-2007


영업시간 11시 ~ 11시 까지 

마지막 주문 10시 30분 


이번에 방문했던

빨강부대찌개와

같은 수원에 인계동에 있는

이나경송탄부대찌개와

둘중에 골라서 가야한다면


웨이팅을 해야 하는

정말 싫은 줄서기를 해야 하는

저는 이나경 송탄부대찌개로 

방문할꺼 같아요


이나경송탄부대찌개도

방문을 했었는데

국물맛도 비슷하고 

전체적인 맛도 비슷한듯 

느껴지는데 미묘한 차이가 

있는거 같아요


제가 미각에 큰 자신감이

있는건 아니어서...

정확히 다른차이를

뽑아 내질 못하지만..


맛은 둘다 비슷한고 

냄비에 햄의 플레이팅도 

똑같았지만 차이가 있어요


거기도 친절하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대충 툭툭 느낌은 

아니어서.... 


국물맛은 괜찮았고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어요

맛도 나쁘지 않고

다만... 다만......


미묘한데.. 정성이 없는 

느낌이...소울리스(!?)

아 정말 미묘하네요


이전에 방문했던 

이나경 부대찌개도 생각나고

맛도 나쁘지 않았고 

살짝 재방문의사가

있어요 ㅎㅎㅎㅎ



매우 주관적인 평가는 : ★☆☆




★☆☆☆☆  맛이 평범한 음식점


★★☆☆☆  음식이 맛있는 음식점


★★★☆☆  맛집이라고 생각되는 음식점


★★★★☆  추천하는 꼭 찾아 가봐야할 맛집


★★★★★  추천하는 죽기전에 꼭 맛봐야할 맛집



위의 평가는 블로거의 매우 주관적인 평가로


개인마다 차이가 존재 할수있습니다




그냥 단순한 개인적인 블로그지만


외력으로 평가를 져 버리지는 않아요


맛집 찾을때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저의 돈으로 음식값 지불한 

소신 리뷰입니다




제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이모티콘-1

(로그인 없어도 되요 구걸구걸)








728x90
반응형

이미지 맵

프로필

Chatterer

주관적이고 냉정한 소신 맛집 블로거, 일상과 여행을 같이합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